본문 바로가기

인조잔디

연세대학교 국제(송도) 캠퍼스 테니스장 2면 인조잔디 시공

● 연세대학교 국제(송도) 캠퍼스 테니스장 2면 인조잔디 시공

안녕하세요.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에서 연세대학교 국제(송도)캠퍼스에 테니스장 2면을 시공했습니다. 요즘 테니스 관심이 뜨거워졌고, 기존에 시공됐던 테니스장이 오래되면서 몸에 피로도를 덜어주는 인조잔디 테니스장 시공 의뢰건이 많아졌다는데요. 테니스를 쳐 보신 분이라면 인조잔디 테니스장이 몸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걸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주목씨지알에서 사용하는 인조잔디는 대한테니스협회 인증을 받아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시공이유

연세대학교 국제 송도 캠퍼스의 기존 테니스장은 조립식 강화플라스틱 바닥으로 돼 있었습니다. 그래서 강화플라스틱을 제거하고 인조잔디 테니스장을 시공합니다. 강화플라스틱 바닥재의 좋은 점은 유지관리가 쉽고 비용이 적게 듭니다. 그런데 비가 오면 미끄럽고 한여름에 뜨겁습니다. 그리고 보기에도 좋진 않죠. 그래서 시멘트 바닥이 드러나게 기존 구장 바닥 철거된 상태에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 시공 자재 및 장소 요약

시공장소 연세대 국제캠퍼스
시공면적 1,350㎡
시공잔디 스포츠 인조잔디 20mm
규사/충진재 규사 6호사 33,750kg
시공날짜 2022-11-09 ~ 2022-11-10



● 대한테니스협회 인증받은 스포츠 인조잔디 20mm

이번 시공에 사용한 스포츠 인조잔디 20mm는 대한테니스협회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공의 반발력과 바운드가 일정해 초급부터 프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규사를 포설해 내구성을 강화시켰고 충격흡수를 할 수 있게 해 클레이 테니스장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런 구장에서 테니스를 치면 부상을 줄이거나 방지할 수 있어 많은 분이 인조잔디 테니스장을 선호하십니다.


● 인조잔디 시공순서

인조잔디 시공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테니스장 시공할 때 좀 더 신경 쓴 점은 라인입니다. 라인이 똑발라야 제대로 된 경기를 할 수 있죠. 라인 규격은 엔드라인만 10cm를 주고 나머지는 5cm로 잡았습니다. 엔드라인은 반드시 10cm로 하셔야 합니다. 그럼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바닥 정리
기존에 깔려 있던 플라스틱 바닥을 걷어냈습니다. 콘크리트가 모습을 드러내죠? 테니스장 바닥 마감으로 주로 콘크리트를 사용합니다. 콘크리트 바닥에 크랙이 있는지 파진 곳은 없는지 확인하고 인조잔디 포설을 준비합니다. 


2. 인조잔디 포설
인조잔디를 미리 계획한 대로 위치를 잡고 포설을 합니다. 흰 라인이 들어간 잔디를 먼저 잡아주고 나머지 인조잔디를 포설합니다. 그리고 재단을 준비합니다.


3. 인조잔디 재단, 조인 작업
인조잔디 이음새를 재단하고 조인을 합니다. 조인할 때 인조잔디 이음새끼리 잘 붙도록 조인테이프에 인조잔디 전용 우레탄 본드를 발라 꾹~ 붙여줍니다.


4. 라인 작업
라인커터로 라인을 잘라내고 흰 라인을 붙여줍니다.


5. 규사 포설
입자가 고운 규사를 균일한 간격으로 테니스장에 뿌려줍니다. 뿌릴 땐 변부부터 먼저 포설을 합니다.


6. 브러싱
바닥에 포설된 규사를 브러싱해줍니다. 브러싱을 하면 규사가 인조잔디 사이에 차곡차곡 쌓입니다. 그리고 면을 골라줍니다.


● 시공 후 현장

지금까지 연세대학교 국제(송도) 캠퍼스 테니스장 2면 인조잔디 시공현장을 보셨는데요. 주목씨지알은 대한테니스협회인증을 받은 인조잔디를 사용해 시공하고 있고 연간 300건 이상의 시공실적으로 쌓은 실력을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인조잔디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KS인증, Q마크, ISO인증으로 관리하고 있고 47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조잔디 테니스장 시공을 하고 싶으시다면 꼭 연락해주세요. 1:1 전문매니저 매칭으로 찾아뵙겠습니다.


www.jmcgr.co.kr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 JMCGR

시공실적 1위 친환경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 JMCGR

jmcg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