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조잔디

제주 캠프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 시공

■ 제주 캠프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 시공

안녕하세요.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은 전국 어디서든 인조잔디를 찾아주시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국으로 인조잔디를 시공하고 있는데, 이번엔 제주 캠프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을 시공했습니다.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의 장점은 계절과 날씨 변화에 상관없이 테니스를 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 시공 자재 및 장소 요약

시공장소 제주 캠프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 시공
시공잔디 스포츠 인조잔디 20mm
규사/충진재 규사 6호사
시공날짜 2022.10

 

■ 예쁜 인조잔디 테니스장, 대한테니스협회인증 스포츠 인조잔디 20mm

기존 인조잔디 테니스장과 다른 점은 파란색과 초록색으로 배색해 인조잔디 테니스장을 예쁘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대한테니스협회인증을 받은 스포츠 인조잔디 20mm를 사용해 테니스장의 품질을 높였습니다. 주목씨지알에서 생산한 스포츠 인조잔디 20mm는 다이아몬드 타입으로 마모가 돼도 갈라짐이 적고 6,000 DTEX원사를 사용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제곱미터당 원사 밀도가 높아 규사가 충진되면 유실률이 적습니다.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이라 하더라고 규사충진을 꼭 해야 합니다. 인조잔디 테니스장의 장점을 살리려면 규사충진을 필수입니다. 규사는 인조잔디를 보호해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일관된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인조잔디 시공순서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 시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시공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인조잔디 포설
2. 인조잔디 재단
3. 인조잔디 본딩/조인
4. 라인 작업
5. 충진재 포설/브러싱


1. 인조잔디 포설
바닥을 청소하고 인조잔디가 들어갈 곳에 라인을 그려줍니다. 그리고 인조잔디를 라인에 따라 맞춰 배치하고 포설을 합니다. 포설할 때 인조잔디 결을 맞추고 틀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인조잔디 재단
인조잔디 이음새와 여분을 재단합니다. 이음새를 재단할 땐 1~3게이지 정도 잘라내고 여분을 재단할 때 너무 바짝 자르지 않도록 합니다. 


3. 인조잔디 본딩/조인
이음새를 연결하려면 조인테이프에 우레탄 본드를 도포하고 그 위에 인조잔디를 눌러 붙여줍니다. 우레탄 본드는 한 번 경화되면 반영구적으로 붙을 만큼 접착력이 매우 강합니다. 그래서 붙이기 전에 이음새를 잘 정리해줍니다.


4. 라인 작업
이음새를 붙인 인조잔디 위에 라인이 들어갈 자리를 표시합니다. 베이스라인 두께만 10cm로 잡고 나머지는 5cm로 잡아줍니다. 베이스라인만 두꺼운 이유는 멀리서도 라인이 잘 보여야 하기 때문이죠.



5. 충진재 포설/브러싱
규사 6호를 일정한 속도로 포설과 브러싱을 합니다. 포설과 브러싱은 매우 중요합니다. 포설과 브러싱이 잘 돼야 테니스장 면이 고르고 인조잔디 파일이 섭니다.


■ 마무리

제주 캠프 실내 인조잔디 테니스장 시공을 보셨는데요. 주목씨지알은 인조잔디 시공 현정은 전국 어디든 달려갑니다. 국내에서 고품질의 인조잔디를 생산, 판매, 시공까지 한 번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해주세요.


http://www.jmcgr.co.kr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 JMCGR

시공실적 1위 친환경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 JMCGR

jmcgr.co.kr